사용자 삽입 이미지

아무도 어쩌지 못할 것처럼 보였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아성을 허물고 있는 모질라 파이어폭스  드디어 세 번째 버전이 공식 발표되었다. 버전 1, 2 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메모리 문제를 많이 해결하고 속도도 훨씬 더 빨라졌다고 한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눈에 딱 띄는 변화 - 정말 편리해진 스마트 주소창.


실행시켜보니 사용시간과 함께 점유 메모리가 점점 늘어나는건 마찬가지지만, 그만큼 필요없어진 메모리를 반환하는 게 예전보다 더 정확해졌다. 세련된 탭 브라우징도 맘에 쏙 든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탭 브라우징은 한번 써보면 다시는 못 헤어나는 마약 :)

 

파이어폭스의 최대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부가 기능 (Add-on) 도 여전히 강력한 원군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내가 쓰고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들. 플러그인 형식으로 설치가 자유롭다.


그리고 페이지 확대/축소 보기 기능도 이전까지는 글자 크기만 키웠다 줄였다 했는데 이제는 아예 페이지 자체를 줌인/아웃해줘서 디자인 깨지는일 없이 편하게 볼 수 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사용자 삽입 이미지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위에서부터 차례대로 보통, 축소, 확대시킨 화면. 디자인이 절대로 안 깨진다.


파이어폭스 3 의 달라진/새로운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읽어보시면 좋을듯.

웹초보의 Tech 2.1 :: 파이어폭스 3 무엇이 달라졌을까?

현재 윈도우, 맥 OSX, 리눅스 용이 나와 있으며 한글판도 동시에 나왔다.

(한글판) 윈도우용 파이어폭스 3 내려받기

(한글판) 맥용 파이어폭스 3 내려받기
(한글판) 리눅스용 파이어폭스 3 내려받기

ActiveX 가 없이는 뭐 하나  제대로 할 수 없는 우리나라 웹사이트에서는 울며 겨자먹기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쓸 수밖에 없지만 내 경우엔 인터넷 뱅킹이나 신용카드 결제할 때를 빼놓고는 거의 무조건 파이어폭스로 인터넷을 즐기고 있다. 아직까지 안 써본 분은 이참에 한번 써보는 것은 어떨까?



Posted by oldtype